









2025. 02 28 2025-02-28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ID카드) 신청 안내(2.26.(수)~3.16.(일))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최종 신청안내 신입생 및 편입생의 학생증 발급에 따른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꼭 기한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생증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단과대학건물 등 대학시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신청기간: 2025.02.26.(수) 09:00 ~ 03.16.(일) 24:00 ※ 학번조회방법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번 조회 안내" 공지사항 참조) 2. 신청방법(※ 자세한 사항은 붙임 문서 참조) 가)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신청 나) 어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 설치 다) 우리WON뱅킹 접속(모바일전용 신청링크) (붙임문서를 먼저 확인한 후 신청) ※ 국제학생은 우리WON뱅킹에서 신청이 불가하며 - 금융기능이 가능한 학생증 신청은 우리은행 전주대학교 출장소(학생회관1층) 에서 신청 - 금융기능 지원이 되지 않는 학생증 신청은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신청 (사진은 행정실에 제출하거나 인스타 개인정보 등록을 통해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 전 준비사항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증명사진 (핸드폰에 미리 저장) - 발급진행시 영문명은 여권에 사용하는 영문명으로 입력 필수 - 전체 진행은 10분 이내로 신청 가능함 4. 안내문의 - 학생증 관련 신청 문의: 우리은행 전주대 출장소 (063-227-0257 누르고 211,213,214 누름) - 학생서비스센터: 063-220-2135 - 학사지원실 -
2025. 02 28 2025-02-28
2025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일반공결)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일반공결) 신청 안내 ○ 신청자격 및 제출서류(학칙시행세칙 제16조) 호 출석인정사유 신청 자격 및 인정기간 신청기한 제출서류 비 고 1호 교육과정운영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현장실습, 현장견학 현장견학 또는 현장실습 학과 소속 학생 결석시작일 전 1주일 내 주관 학과 공문 - 교내축제, 교내체육대회, 수학여행, 졸업여행, MT 등에 참가하는 경우 비대상 - 학과에서 출전하는 공모전(대회)은 비대상 국고사업의 공식행사 사업단에서 주최한 행사 참여한 자 〃 주관 사업단 공문 학교대표로 대회 참가 학교 운동선수 또는 총장 결재를 받은 학교 대표 〃 관련 증빙서류 홍보대사 학교행사 지원 홍보대사 〃 관련 증빙서류 2호 법령에 의한 의무이행을 위하여 소집되거나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 예비군 훈련 참여, 군입대 시험 응시 등 결석종료일 다음 날부터 7일 이내 예비군 훈련 확인증 또는 군입대 시험 응시 확인증 재판으로 인한 법원 출석은 비대상 3호 본인의 상해나 질병 병원에 입원한 자(입원기간), 동일한 상해나 질병으로 학기중 3회 이상의 정기적인 병원 진료를 받은자 〃 입퇴원확인서, 진단서, 의사소견서 등 관련 증빙서류 진료예시) 대학병원 등의 진료로 진료일정을 환자가 변경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하는 상해나 질병 4호 민법 제779조에 따른 가족이 사망한 경우 (외)조부모, 부모, 배우자, 자녀(공유일 포함 5일), 형제자매(공휴일 포함 3일) 〃 사망확인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없을 시 무효 6호 체육 및 비체육 특기자가 대회출전 및 훈련하는 경우 체육 및 비체육 특기자 (수업일수의 1/2 이내) 결석시작일 전 1주일 내 관련 증빙서류 7호 생리로 인하여 출석할 수 없는 경우 (보건공결) 여학생, 매월1회 결석종료일 다음 날부터 7일 이내 제출서류 없음 시험기간 제외, 전월 신청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재신청 불가 8호 학생 본인 및 자녀가 결혼하는 경우 본인 5일, 자녀 3일 결석시작일 전 1주일 내 청첩장 및 가족관계증명서 9호 그 밖에 총장이 불가피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여 허가한 경우 - - - 10호 학생 본인 및 배우자가 출산하는 경우 본인 21일, 배우자 7일 결석종료일 다음 날부터 7일 이내 출생증명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11호 법정전염병의 의심 또는 확진으로 격리 조치가 필요한 경우 법정전염병(코로나19 등)의 확진자, 자가격리자 〃 의료기관 발급 의사소견서, 진료확인서, 진단서 중 1개 제출(격리기간 반드시 기재) ○ 신청 시 유의 사항 - 출석인정 기간: 모든 사유를 합하여 출석인정 기간은 수업일수의 1/3 이내만 가능함 (예) 주 1회 수업(15회수업)의 경우 보건공결 2회 사용 후 현장실습으로 4회 공결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 수업일수 1/3이내(총5회)까지만 가능 - 생리(보건)공결: 월 1회만 신청 가능(3월 중 기 사용시 동일월(3월)에 신청 불가) - 코로나19 관련 공결 신청: 사유종료일(자가격리일) 다음날부터 입력 가능함(사전 입력 불가) ※ 확진자 및 자가격리(통보)자외에는 공결 불가 - 수동감시 및 동거인(밀접접촉자) 확진 후 본인 음성판정자 등은 공결 대상 아님 - 기말고사 시작일 이후 신청은 불가함 - 원격강좌, 온라인(동영상) 강의는 출석인정 대상 과목이 아니므로 학생이 수강하여야 함(공결처리 되지 않음) - 출석인정 신청자는 신청서 제출 즉시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알려야 함 - 출석인정은 수업의 출석에 관한 사항을 인정하는 것이며, 성적에 관한 사항은 담당교수의 평가기준을 적용받는 것이므로 성적평가에 관한 사항은 담당교수의 기준에 따라야 함. ○ 신청 방법 1. 인스타(https://instar.jj.ac.kr/)에 로그인 2. 학사관리→수강관리→출석인정신청→출석인정(일반) 3. 「신규」버튼을 클릭한 후 신청구분에서 해당 사유 선택 - 신청구분을 선택하면 우측에 상세 구분이 나타나므로 선택 4. 결석일시: 해당사유로 처리해야 하는 시작일시부터 종료일시까지 입력 -하나의 사유로 여러 번 신청하지 마세요. (3일의 경우: 시작일시: 2023-03-06 09:00 종료일시: 2023-03-09 20:00까지 한 건으로 입력) 5. 신청 상세사유:해당 사유를 상세하게 입력 [신청 화면 참고] 6. 신청절차 입력자료 확인 후 "저장"버튼 클릭 → "출석인정요청서"의 "출력"버튼 클릭하여 출력 → "출석인정요청서"의 서명을 득한 후 → 소속학과 사무실에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질병, 전염병 및 가족 사망 사유인 경우 수업담당교수 서명 필)
2025. 02 28 2025-02-28
2025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취업사유)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취업사유)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 신청 학기 졸업예정자로서 수강신청 학점을 포함하여 졸업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생 중 취업자 ※ 신청 학기의 수강신청 학점을 포함하여 졸업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생(계절학기 이수 예정 학점 포함) 2. 신청 기간 1) 1차 접수(최초 신청): 2025. 3. 3.(월)~3. 15.(토) / 개강 1~2주차 ※ 1차 접수기간에 학생 신청 후, 학과(조교)에서 증빙서류 확인 후 접수 함 ※ 1차 접수기간 이후 취업자는 취업일 기준 2주 이내 신청 요망 2) 2차 접수(재직 확인): 2025. 5. 26.(월)~6. 7.(토) / 학기 13~14주차 ※ 2차 접수기간에 학생이 2차 서류 업로드 후, 학과(조교)에서 증빙서류 확인 후 2차 접수처리 됨 3. 신청 방법 (세부사항 붙임 참조) 가. 인스타 로그인 (https://instar.jj.ac.kr 접속 → 학번/비밀번호 입력) 나. 메뉴: 학사관리 → 왼쪽 메뉴 출석인정 → 출석인정신청(취업사유) 탭 → 신규 클릭하여 신청서 작성 4. 출석인정(취업사유) 신청 절차 및 증빙서류: 세부사항 [붙임] 참조 < 취업사유 출석사유 신청자 유의사항 > 가. 취업사유 출석인정 신청자는 신청서 제출 즉시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알려야 함 나. 1차 접수 후 매주 금요일 한주간의 출석이 일괄 처리되므로 출결관리 앱에서 해당 과목의 출결상황을 확인하여야 함 다. 2차(최종) 서류 제출은 13주~14주차에 제출하여 최종 출석인정 확인을 받아야 함 라. 2차접수 기간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출석을 하지 않은 기간 모두를 결석으로 처리함 마. 중도퇴직자의 경우 퇴직시점까지만 출석이 인정되며, 퇴직 후 바로 학업에 복귀하여야 함 바. 취업사유 출석의 인정은 출석과 관련된 사항이며, 성적평가는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의 평가기준에 따라야 함 사. 출석인정사항 입력정보(취업일, 회사변경 등..) 수정 요청시 웹종합정보시스템에서 수정할 수 있음 아. 원격강좌는 출석인정(취업사유) 대상 과목이 아니므로 학생이 지속적으로 수강하여야 함(공결처리되지 않음) - 교 무 처 장 -
2024. 12 02 2024-12-02
2025학년도 RC 교육 '선배학습멘토(U-SA 장학생)' 선발 공고
RC 교육 '선배학습멘토(U-SA 장학생)' 선발 공고 1. RC란 무엇인가요? - RC란 ‘Residential College’의 약자로 대학 내에서 학생들이 학업과 생활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배움 중심의 주거 환경을 운영하는 교육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명문대학인 캠브리지, 옥스퍼드, 예일, 하버드 등에서 시작된 RC(Residential College) 시스템은 '해리포터'에 나오는 호그와트의 기숙사 생활을 연상케 합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학생들이 전공 수업 외에도 RC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서로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우리 대학은 2025학년도 자유전공학부 신입생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RC 교육을 운영합니다. 2. RC공동체의 구성 - RC공동체는 자유전공학부 신입생 8명과 사제동행 지도교수 1명, 선배학습멘토 1명이 배정되어 운영되며, 학생들은 1학기 동안 RC 공동체 속에서 서로 소통하며, 배우고, 성장합니다. 3. RC공동체에서의 선배학습멘토(U-SA 장학생)의 역할 - 멘토임무 수행을 위한 워크숍 및 교육훈련 참여: 2025년 2월 10일~13일(3박 4일/합숙훈련) - 자유전공학부 신입생 환영 교육(공동체 리더십 캠프) 참여 지원: 2025년 2월 24일~25일 - 사제동행 지도교수 주관 주례 회의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지원: 1학기(금요일 13시부터 18시까지) - 선배학습멘토 주관 임시회의 개최: 임의 시간 - 밀착 멘토링 중 특이사항 수시 보고→사제동행 지도교수 및 RC지원교수: 임의시간 4. 선배학습멘토(U-SA 장학생)의 특전 - 멘토 역할 수행을 위한 전문적인 리더십 및 상담, 소통 교육 제공 - 멘토활동장학금(월 30만원 / 2025년 2월~6월) 및 기숙사거주멘토장학금(1학기 60만원) 제공 - RC 공동체 속에서 다양한 구성원과 소통 및 관계 형성 기회 5. 선배학습멘토(U-SA 장학생)의 선발 안내 - (자격 요건) 평균평점 2.5점 이상이며, 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봉사정신, 리더십이 탁월한 학생 * 전주대학교 재학생(2024학년도 2학기 기준, 4학년 제외) * 기숙사에 거주할 수 있는 학생 우대 * 예·체·능(체육, 댄스, 악기) 및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 우대 - (선정방법)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한 선발 구분 기 간 비고 모집공고 2024년 11월 중 학교 홈페이지 게시 서류접수 2025. 12. 15.(금)까지 - 면접(대면) 2025. 12. 20.(금) 15:00 장소는 추후 안내 합격자 발표 2024년 12월 말 개별 안내 - (신청 방법) 네이버 폼 작성 및 제출: https://naver.me/xwmjl4mO - (문의 사항) 전주대학교 RC센터 063-220-2603
2024. 10 22 2024-10-22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중독 전문기관 연합 학술행사 안내
전북특별자치도 내 중독(알코올, 도박, 마약, 인터넷) 전문기관이 연합하여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중독 전문기관 연합 학술행사'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주제: 중독문제의 이해와 개입 - 일시: 2024. 11. 8.(금) 13:30~17:30 - 방법: 비대면(ZOOM) - 세부일정: 포스터 참조 - 접수방법: 포스터 내 참가신청 링크 및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 기간 내 접수(2024. 10. 18.(금)~11. 6.(수))
2024. 10 21 2024-10-21
전과생 대상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카운슬링센터입니다. 전과생 중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관리하고 싶은 학생은 바로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트레스 관리 및 회복탄력성 증진 집단] *모집대상: 전과생 10~15명(선착순) *모집기간: 2024. 10. 11.(금)~11. 6.(수) *운영일시: 2024. 11. 7.(목) 저녁 6~8시(2시간) *운영방법: 대면, 장소는 추후 공지 *참여혜택: 역량점수 부여 및 간식 제공 *신청방법: QR코드, 구글 폼,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구글 폼: https://forms.gle/ovgwbDp7qMTRBd1F6 *신청자에게는 신청 확인 문자가 발송되며, 추후 전화로 사전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문의: 063-220-2077 / 2368
비교과 프로그램 설계 챌린지(경진대회)